운좋은놈

미국에서 우버이츠 드라이버로 얼마나 벌 수 있나요? [우버이츠 드라이버-1탄] 본문

카테고리 없음

미국에서 우버이츠 드라이버로 얼마나 벌 수 있나요? [우버이츠 드라이버-1탄]

운좋은놈 2022. 4. 2. 1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좋은놈입니다.

 

 

이전에 아마존 플렉스 배달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비슷한 것이 쿠팡 플렉스가 있지요.)

그 당시에 아마존 플렉스가 제가 사는 지역에 처음 들어온 시기여서

재미삼아서 본업이 끝나고 몇번 해봤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아마존이 플렉스 분야 투자를 공격적으로 할 때여서 돈이 적지는 않았습니다. 아마존 플렉스의 가장 큰 장점은 돈이 일주일 후에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캐쉬 플로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1년전에 원래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개인사업을 하고 있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캐쉬 플로우더라고요.

사업이 잘되고 못되고를 떠나서, 돈이 사업하는데 묶여있다보니 여윳돈이 부족한게 아쉬운 상태입니다. 

여윳돈이 필요한 이유는 주식투자를 꾸준히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의 주식투자 원칙은 "주식은 여윳돈으로 시작하자"로 정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아마존 플렉스를 잠깐 해본 것이 생각이 나서, 이번에는 우버이츠로 여윳돈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돈이 급하거나 부족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선에서 경험해보고 기록하겠습니다.

 

 

3/31/2022 우버이츠 기록

 

가장 최근 날짜를 보면 3/31일에 2명의 고객에게 음식을 배달했습니다.

 

총시간 1시간 19분

배달횟수 2회

총금액 $22.97

시간대 수요일 저녁시간

 

대략적으로 1시간에 $22불 정도였네요. 제가 별도로 얼마나 운행을 했는지 마일리지 기록은 안했지만 $22불에서 사용한 기름값을 제외하면 우버이츠로 어느정도 벌 수가 있는지 감이 잡히실 겁니다.

 

우버이츠 드라이버 앱에 명시된 내용을 보면, Complete 200 trips by Apr 24, 2022 to earn at least $1,700라고 되어있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프로모션일 것 같은데, 이 내용으로 계산을 해보면

 

$1,700 / 200 trips = $8.5 / 1 trip

 

1회 배달시에 약 $8.5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에서는 만약 200회의 음식배달을 했는데 $1,700불이 되지 않으면 클레임을 신청해서 부족한 부분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지역/시간대/프로모션/드라이버 경쟁 숫자/팁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이 정도의 금액을 벌 수 있다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ow much can you make money for uber eats?

 

2주 정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일단 돈은 1주마다 들어오기 때문에, 캐쉬 플로우에 꽤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즉시 인출도 가능한데, 즉시 인출의 경우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주마다 들어오는 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payment statements > statements 로 들어가면, 정확한 금액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엑셀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알아보기 편했습니다.

 

총 29회 배달을 하였으며, 총 수입은 $334.02 입니다.

1회 배달의 평균비용은 $11.51로 결과나 나왔습니다.

사실 1회 배달로 계산을 하는데는 약간의 오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배달에 소요된 시간입니다.

어떤 때는 1회 배달이 7분 만에 끝나는 경우도 있고, 어떤 때는 30~40분이 소요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가 어느 도시에서, 어느 지역에서, 어떤 날에, 어떤 시간에 따라 금액이 크게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시간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시간은 우버이츠 앱에 기록된 시간입니다.

우버이츠에 기록된 시간은 약 10시간으로, 시간으로 따지면 약 $33불이 나오네요.

제가 생각했던거 보다 금액이 높게 나온거 같습니다. 아마 저 같은 경우는 주말이 아닌 평일에 테스트를 해서,

평일의 경우 돈을 더 많이 주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위의 금액은 저 정도를 벌 수 있구나 라고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 금액에서 기름값도 제외해야 겠지만, 그렇게 까지 따지게 되면 자동차의 감가상각비 등도 계산하면 한도 끝도 없을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우버이츠의 경우, 부업으로는 할만하겠지만, 본업이 되기에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